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사

코스피 8조·코스닥 3412억 팔아치운 '무책임한 연기금'

by vewjivew 2021. 2. 2.
반응형

댓글 수준봐라.... 이게 대한민국인가... ㅠㅠ

연기금이 사회악이란다. 얘네가 무슨 한국증시를 박살내는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렇지 않음.

 

연기금은 자산 포트폴리오 비중을 무조건 치중함.

예시로 채권 30% 주식 40% 현금 30% 이렇게 자산을 셋팅해놓고 여기 비중을 계속 맞춘다고 보면됨.

 

20년도 다들 알겠지만 증시가 미쳐서 겁나게 올랐다. 얘네들이 40% 비중으로 주식을 가지고 올랐다면

당연히 비중이 오르겠지? 그러면 얘네들은 40프로를 맞추기 위해 주식을 팔아버림.

 

만약에 증시가 떨어지면 비중이 줄어들거 아녀? 그러면 다시 비중 맞추려고 삼. 이거 반복함.

 

물론 중간에 종목이 바뀌거나 종목별 비중이 다를 수 있음. 얘네 느그들한테 연금 줄라고 돈 불리는 애들 이잖아.

수익률 많이 안나오면 연금 주겠냐. 얘네 이렇게 벌어도 우리 나중에 우리 연금받기 힘들긴 할듯 ㅋㅋㅋ

 

아무튼 한국증시 조지려고 그러는게 아니라 비중조절이다. 주식이 계속 오르면 자산 비중이 달라지니까 맞추는거임.

그냥 판다고 욕하지마셈. 무슨 다같이 사고 다같이 파는 이상한 사상을 가지고 있는건가. 주식은 혼자 알아서 하는거다.

 

 

 

 

 

 

 

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4536584?sid=101&lfrom=kakao

 

코스피 8조·코스닥 3412억 팔아치운 '무책임한 연기금'

[머니투데이 강상규 소장] [편집자주] 주식시장 참여자들의 비이성적 행태를 알면 초과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들 합니다. [[행동재무학]<340>부정적인 충격은 고려하지 않았나…기록적인 매도 공

n.news.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