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사

“바이든, 향후 2년간은 한국경제 배려하기 힘들다”

by vewjivew 2021. 1. 27.
반응형

www.chosun.com/economy/int_economy/2021/01/27/QGQXRNB7OVB6BOO4CZAYZJ6FZQ/?utm_source=facebook&utm_medium=social&utm_campaign=facebook-post&fbclid=IwAR25CXtD3fjEurdEVkjzDoas9_fpyaKTw5PtOg4WWxVznA3Nc9UQaFE6xnY

 

 

“바이든, 향후 2년간은 한국경제 배려하기 힘들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 20일 취임 이후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그는 전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을 뒤집는 대통령 행정명령에 잇따라 서명하면서 새로운 정책을 쏟아내는 중이다.

www.chosun.com

 

기사내용이 꽤 긴데 볼만한 내용들이다. 지금 바이든은 메이드 인 아메리카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데

 

2차전지기술 세계 1위기업 우리나라도 지금 미국에 공장을 짓고 삼성전자도 이번에 미국에 공장을 짓는다.

 

기업 이익적인 부분에서는 호재일 수 있으나 일자리 부분에서는 악재일 수 있다.

 

바이든이 취임전에는 치매설이고 뭐고 이상한 소문이 많이 돌았고 지금도 뭐 뭐가 진짜인지 알 순 없지만

 

사실 그건 지금 상황에 중효하진 대놓고 자국민만을 위한 정책 즉 국민이 유리할 수 있게 수를 쓰고 있는게 포인트인거 같다.

 

이게 성공하고 실패하고 문제는 그때 가봐야 알겠지만 내 눈에는 우리나라에겐 그닥 좋은 소식이 아니고

 

미국 입장에서는 경제 회복을 하기 위해 대통령이 열심히 나서는 모습으로 보인다.

 

치매소리 듣는 할배도 이렇게 하는데 우린? 흠...... 뭔가 오 !! 이런걸 본적이 한번도 없다.

반응형

댓글